FGO서번트 예상 "카와시마 요시코" 중국에서 반발 ㄴFGO




http://blog.livedoor.jp/kashikou/archives/52064955.html

우동사리를 촉매로 만든 서번트의 진명예상으로 마츠류 선생님이 아이신기오로 셴위를 예상한 일러스트를 올렸던 모양인데 그게 중국까지 퍼져서 어그로가 끌린 모양입니다.

마츠류 선생님의 트윗.(일러스트는 이미 삭제)



그런고로 이 건에 대한 중국웹상의 의견 표출을 언제나의 발번역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암만 그래도 카와시마 요시코를 서번트로 만드는 건 말이 안 돼!

나는 원조 페이트팬이라 돈도 시간도 쏟아부은 만큼 더 용서가 안 된다

씹덕들은 모에 타령하며 용서할 것 같음. 하지만 카와시마 요시코를 미화하는 수작질은 간과할 수 없다!

일본인은 정말 기분 나쁜 돼지들이야. 남경대학살 직전에 전범을 미화하는 일러스트를 올려대다니.

Fate를 좋아하는 만큼 더 슬퍼진다. 왜 페이트 공식 일러스트레이터가 이런 시기에 이런 그림을 발표하냐...동인 레벨에서도 허용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일본의 게임회사는 중국시장을 중시할거면 생각을 똑바로 하자. 조금만 생각해보면 이런 군국주의적 영령은 써먹으면 안 된다는 걸 알잖아?

일본인은 민족주의에 관한 개념이 없어. 그놈들은 사람의 마음을 모른다.

정치적 레벨이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문제다. 전범 스파이를 이런 시기에 모에로 얼버무리는건 비겁하다로 그칠 레벨이 아냐.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방식이야.

근데 스파이 캐릭터는 마타 하리가 있는데 그것도 가만 생각해보면 위험한 소재긴 하네. 뭐 다양한 작품에서 여자 스파이로 묘사되면서 표백되긴 했지만.

근데 하나 지적해도 될까? 카와시마 요시코는 전범이 아니라 내통죄로 사형 아님?

일본인은 카와시마 요시코를 만주국의 독립 운운하며 미화하고 싶겠지만 정말 기분 나쁜 방식이군. 일본의 개였고 실로 매국노라고 불러야할 존재라고.

아무리 그래도 이런 민감한 시기에 이런 그림을 퍼트리다니. 나는 평소에는 이런데 연연하지 않지만, 아무리 그래도 불쾌하고 매도하고 싶어진다.

이거 동인 일러스트에 심지어 예상, 망상 드립이라고. 아직 fgo에 카와시마 요시코가 실장된다고 정해진 게 아니다만?

마츠류는 fgo의 서번트 일러스트도 그린 공식 삽화가다. 타입문 공식과 관계가 없지는 않아. 이 건에 대해 타입문까지 침묵하는 점은 실망이다. 정말 더러운 조직이야!

아니 마츠류는 공식 일러스트레이터지만 이건 동인 일러스트잖아? 그림쟁이 개인의 생각이나 일본의 카와시마 요시코에 대한 평가를 이 그림 하나로 가타부타 판단하는 것도 좀 그릏다.

진짜 실장하면 네거티브 캔슬 수준으로 끝나진 않을거다. 우리나라 정부가 규제를 않더라도 사회적으로 비난폭풍이 될거고 보이콧도 될거다.

일본인은 가령 일본을 초토화시킨 커티스 르메이를 서번트로 만들면 어떤 기분일지를 생각해보라고!

우리도 커티스 르메이 서번트 짤방을 만들어 폭격해주자

일본은 이런식으로 미묘한 변화를 반복해서 자연스럽게 날조를 성립시키고자 들지. 정말 짜증날정도로 교묘해.

카와시마 요시코가 악역으로 등장한다면 큰 문제는 아니지만, 역사상의 인물의 영령이라는 평가로 등장시켜 아무것도 모르는 인간들한테 오해의 여지를 주는건 좌시할 수 없다.

칸코레는 애초에 모티브가 병기라서 큰 문제는 되지 않았달지, 구별해서 받아들일 수 있다. 서번트로 근대 인물이 힘든 점은 실재 인물이고 기억이 풍화되지 않았기 때문이야.

마츠류는 전혀 사과할 생각이 없는 것 같다. 삭제한 것도 상당히 시간이 지난 다음이었고. 트위터로도 남경사건이라는 표현을 쓴걸 보면 죄를 인정할 의식이 없는 게 훤히 보인다!

그냥 몰랐다고 해야할지, 의식이 없는 거 아님? 타입문은 이슬람 관련해서도 예전에 병크 저질렀고 최근에는 길가메쉬 나치스 의상으로 한건 했고.

동인이 뭐? 실드칠라고 곡해하는 놈들이 있네. 타입문은 얼마전에 나치스 군복을 실장하려던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거든? 그자식들은 드디어 군국주의의 마각을 드러내고 있는거야.

근데 ㄹㅇ 일본의 소셜게임 일러스트레이터들은 우리나라의 민감한 시기나 정치적으로 다루기 껄끄러운 역사상의 인물을 고려해야할 것 같음.

일본인은 카와시마 요시코를 불쌍한 인물이라는 식으로 보는걸까?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서번트로 만들기에는 너무 좆밥 아니냐?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상기 발언은 비교적 얌전한 걸 엄선했습니다만, 역시 이러쿵 저러쿵 해도, 상당히 어려운 문제가 생긴 듯 합니다. 중국의 근현대사에 관해서는 오락으로 만들어도 괜찮은, 다양한 견해를 말해도 되는 부분이 적어서 참으로 복잡한 문제입니다.

덧글

  • 리세키 2016/12/15 00:30 # 답글

    생각이 짧은거 + 역사의식 nono 한 결과
  • Admiral 2016/12/15 04:54 # 삭제 답글

    한국으로 따지면 김활란을 모에캐릭터로 만든다는 건가...
  • Admiral 2016/12/15 05:08 # 삭제

    그런데 모에왕이란 김정은(이후 김정일로 네임 변경. 0v0)도 여캐로 만든 게임이 있는 중국에게 듣고 싶지는 않네요. (...)
  • 존다리안 2016/12/15 08:08 #

    중국이나 일본이나 그런 쪽으로는 거의 비슷하다는 지적도 있는 걸로 압니다. 심지어 한국도...
  • ㅇㅇ 2016/12/15 08:19 # 삭제 답글

    한중일 다 역사 비틀어서 써먹는건 도찐개찐인데
    페이트니까 더욱 논란이 된 게 아닌가 시픈디..

    어쨌든 이번 일을 계기로 PC한 역사관 공부라도 해서 대국적인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김나스는 노력해야..(엄격)
  • WeissBlut 2016/12/15 08:45 # 답글

    어차피 한중일 다 서로간에 역사상 인물 희화화 하는건 마찬가지 아닌가 싶은데… 커티스 르메이는 일본에서도 모에화 하지 않나
  • 범골의 염황 2016/12/15 08:49 # 답글

    원래부터 민족주의를 경멸하는 입장이었지만 씹덕들이 민족주의를 논하는 건 더더욱 기가 찹니다. 게다가 짱개들에 대한 편견만 더 심해지는 덧글들이네요.
  • Q 2016/12/15 08:53 # 삭제 답글

    뭔가 국영기업에서

    http://imnews.imbc.com/replay/2016/nwdesk/article/4117226_19842.html

    이런 걸 만드는 나라에 그런 소리 듣기 싫다 소리 나오지 싶네요.
  • 범골의 염황 2016/12/15 22:25 #

    ㅇㄱㄹㅇㅂㅂㅂㄱ
  • 소시민 제이 2016/12/15 09:11 # 답글

    중국이 그딴 개소리 할수가 없을텐데... 지들도 존장 지랄 떨면서 뭔 개소릴....

    그래도 저는 마츠류 작가님의 원본을 겟하는데 성공!

    원본은 저 서번트 테두리가 없는 클린 이미지더군요.
  • 비타 2016/12/15 09:28 # 답글

    커티스 르메이도 서번트 실장해서 도찐개찐을 만들어버리면 좋겠네요.
  • 3인칭관찰자 2016/12/15 10:05 # 답글

    남장여자 빗치 컨셉으로 나오려나요..
  • tarepapa 2016/12/15 10:43 # 답글

    그러면 리요를 먼저 갈궈야지...(???)
  • ㄴㅁㅇ 2016/12/22 18:47 # 삭제 답글

    한마디로 오해라는거네요.
댓글 입력 영역